보건복지부 복지로
Naming, Brand Design, Brand Marketing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대국민 이용 활성화 연구용역
Background
보건복지부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고 기존 복지로 사이트를 대표하는 통합브랜드와 하위 시스템별 브랜드명을 재정립하여 국민들이 보다 사회복지정보망을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브랜딩방안을
구축하고 브랜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였다.
Project
브랜드체계, 브랜드네임, 서비스명, 브랜드디자인, 브랜드 홍보방안
Brand Design
대국민 사회보장정보서비스를 위해 시스템별 대표명칭을 복지로, 행복이음, 희망이음 3가지로 재정립하고 시각화 하였다. 최종 디자인은 복지라는 따뜻한 이미지에 적합한 손글씨의 로고타입으로 하단의 그래픽은 ‘국민행복미소’ 로 새로운 복지서비스로 국민 모두가 미소짓고 행복으로 연결되는 의미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