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케이
Logo Design, Brand Book, Package Design
지엠에프, 메종케이 글로벌 식품브랜드 개발 및 활성화
Background
GMF(지엠에프)는 만두 제조 및 유통 전문 업체로서 프랑스 진출을 위한 한국의 식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진단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의뢰하였다. 메종드꼬레(Maison de Coree)라는 자체개발한 네임으로 먼저 진출했던 지엠에프는 브랜드의 명확한 컨셉과 함께 지향하는 목표이미지를 확고히 하고자 브랜드 인투이션의 프랑스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언어적, 문화적, 의미적 등의 다양한 리서치와 함께 마케팅 자문을 함께 연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접근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고 시각화하기로 하였다.
Our Solution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파티인 잔치(JANCHI)를 핵심가치로 정하고, 이를 전달하는 스토리텔링을 개발하여 외국사람들이 경험하는 ‘잔치’라는 문화를 메종케이의 제품을 통하여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글로벌 네임으로는 메종케이(Maison K)와 프랑스 현지네임으로 메종드꼬레(Maison de Coree)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분하고 브랜드 디자인은 영문레터를 한글의 자음으로 디자인하여 한국의 문화적 느낌을 시각화 하였으며 한국의 잔치에 초대하여 경험하는 다양한 내용을 구성하는 브랜드 스토리북을 개발하였다. 현재 프랑스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전문 식품관 등에서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