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젯, 공기의 새로운 길을 열다
보국전자 공기가전 통합 브랜드네임/디자인개발
Background
보국전자는 최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공기오염에 따른 실내공기에 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명확한 포지셔닝을 선점하고자 지난 해 에어서큘레이터로 점화된 제품인지도를 브랜드 이미지로 정착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실내공기가전으로서의 전문성을 구축하기 위한 보국만의 차별화된 기술브랜드를 필요로 하였다.
Brand Name
보국, 공기의 새로운 길을 열다 라는 캠페인의 첫번째 네임 에어젯(airzet)은 공기를 힘차게 분사(Jet)하여 공기순환을 도움으로써 A부터 Z까지 사각지대 없는 Air Treatment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에어젯은 서큘레이터, 쿨러, 콘디셔너, 히터 등 보국의 모든 공기가전제품에 확장 적용은 물론 보국의 이미지를 개선해주는 실버불렛의 역할을 한다.
Brand Positioning
문제는 고인공기, 오늘의 공기만 마시자
Brand Design
이니셜 a와 e를 활용하여 보국이 여는 공기의 새로운 길, 바람길 , 공기순환을 시각화하였다.
Application Design
디자인 응용범위를 Corporate Oriented/ Environment Oriented/ User Oriented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각각의 특성에 적합한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보국 에어젯, 공기유통기한편 TVCF 15초 광고